ZILONG GAME LIMITED 개인정보처리방침

ZILONG GAME LIMITED (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을 준수하며,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 안내하고자 합니다.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관련 규정의 변경 또는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등록, 회원의 원활한 문의대응, 각종 서비스 제공등의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보다 충실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임의정보는 분할하여, 이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하기의 제3자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게임 서비스이용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ZILONG GAME LIMITED계정 이용 시: 이름(닉네임), 이메일주소(ID),
-Facebook계정 이용 시: Facebook ID, 공개 프로필 (성명, 나이, 성별정보), 닉네임
-Google계정 이용 시 : Google ID, 공개 프로필 (성명, 나이, 성별정보), , 닉네임
-APPLE계정 이용 시: APPLE ID, 공개 프로필 (성명, 나이, 성별정보), , 닉네임
- Naver계정 이용 시: Naver ID, 공개 프로필 (성명, 나이, 성별정보), , 닉네임
-Twitter계정 이용 시:Twitter ID, 공개 프로필 (성명, 나이, 성별정보), , 닉네임
※Facebook , Google,APPLE, Naver및 Twitter계정으로 회원 가입 시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IP 정보, 불량 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정보, 언어 및 국가정보, 기기 고유 식별번호, 광고ID 등)
3. 회사는 회원의 이벤트 참여, 고객 상담 등의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회원의 개인 정보를 회원 동의 하에 수집할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휴대폰 번호, SNS 계정, 이름,주소,본인 확인 정보,구매내역 확인 내용, 기타 고객 상담시 필요한 정보.
(2)개인정보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모바일 서비스 포함), 회원정보 수정, 고객센터 상담,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환불, 물품배송, 본인인증,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만 18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동의 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불만처리 및 고객상담 등 민원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통계 분석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홍보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제3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동의없이는 지정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공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운영정책등 회사가 정한 정책을 위반하는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관한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 정보로서 경제적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사전의 동의를 얻는 것이 어려울 경우
-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시 기관의 요구가 있는경우
-금융 실명 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등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GameDex: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고객상담 지원
보유기간: 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이벤트 경품 지급 업무(연락처, 배송주소 등)
보유기간: 경품 지급 완료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 서울신용평가정보㈜,한국모바일인증㈜: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이용자 본인 확인(휴대폰 인증)
보유기간: 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 nexmo: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이벤트, 사전예약 등 SMS 발송
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2) 회사는 상기 업체와 위탁계약을 체결 시 개인정보관련법에 따라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의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의 내용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 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만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의 만료, 이용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에는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최종 로그인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는 휴면 계정으로 분류하여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및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최종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 이내에 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회원가입 시 수집한 개인정보를 해지한 날로부터 최대 14일 동안 임시로 보관할 수 있으며, ID의 경우 제공하는 타 서비스와 연계될 경우 30일간 보유하고 이후에는 완전히 삭제합니다. 다만, 아래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다음의 정보에 따라서는 “보존 근거” 및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이벤트 및 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수집한 정보
- 수집 목적 달성 후 3개월 보관
(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에 안내하는 기간을 우선적용)
2)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로그인 정보) / 보유기간: 1년
- 통신비밀보호법(서비스이용 관련 정보,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유기간 3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5년
- 국세기본법(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유기간 5년
4. 게임 계정 및 특정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할 시 게임 내 고객센터 또는 아래 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help@zlongame.com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자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더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때
②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불법으로 처리되고 있다고 느낄 때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 사항을 고려할 때 이용자도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제한할 수 있는 권리를 다음과 같이 행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보호법에 따라 정당한 이유(법적 클레임 대응 및 언론, 표현의 자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 시,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통해 공개적으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삭제를 원하며, 그에 상응하는 이유가 있을 시,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 조치하는 등 그에 상응하는 합리적인 조치를 합니다.
2) 저장 목적의 개인정보 처리 제한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삭제 처리를 중단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상황에서 단순 저장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에도 처리 중단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가 데이터 보호법에 따라 정당한 이유(예: 법적 클레임 대응 및 타인 보호 시)가 있다면 중단 처리된 개인정보를 다시 사용할 수도 있음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만약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중단에 동의한다면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와 관련된 3자에게도 처리를 중지할 수 있도록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를 할 수 없도록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개인정보에 대하여 단순 저장 목적으로만 보유할 수 있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회사에 개인정보 삭제 조치를 요구했지만, 개인정보의 기록된 시간 및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개인정보 처리 중단 및 보류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 삭제를 원하지만, 회사가 불법으로 처리한다고 생각한다면 개인정보 처리를 보류 및 저장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게임을 하지 않고 회사가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향후 게임 내 정보(Log 기록, 대화 내용) 사용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삭제 중단 및 보류할 수 있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문의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에 대해서 반대할 권리가 있으며, 아래 메일을 통해 문의하시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담당 메일: help@zlongame.com

제6조 개인정보 파기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파기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보관된 후 파기
2) 파기방법
① 출력물: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② 전자적 파일: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7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에 한함)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하는 등의 법률에서 정한 권리를 행사합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3.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 및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등을 위한 고객지원의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기록 확인 및 분석

1.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와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Apple의 광고용 ID 등과 같이, 비영구적이고 비개인적인 식별자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위해서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와 연결되거나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2. 분석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자 수집 거부
■ Android인 경우 [설정->Google>광고] 또는
[설정->일반->계정 및 동기화-> Goolge->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 ->광고 설정]
■ iOS인 경우 [설정->개인정보-> 광고]
2)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거부
- Internet Explorer인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안전” 메뉴 >
“Do Not Track 요청 켜기” 선택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선택 >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탐색 트래픽 ‘추적 안함’ 요청 전송” 선택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이행합니다. 다만,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기분실 등의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관계법령에서 지정한 항목을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의 요청으로만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서버에 저장되는 데이터에 대해서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주기적인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되는 곳에 시스템을 설치해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④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내〮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관리합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그 최소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i. 이용자 대상으로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배송업무 등을 수행하는 자
ii.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포함한 개인정보보호업무를 관리〮담당하는 자
iii. 기타 업무상으로 개인정보 이용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와 수탁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하여 정기적으로 점검과 교육을 합니다.
3) 물리적 대책
① 데이터를 보관하는 물리적 장소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②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와 운영계획을 구성합니다.
③ 출력물에 대한 문서보안을 위해 잠금 장치를 사용
④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 름: 侯志芳
메 일: help@zlongame.com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고객정보관리실
메 일: help@zlongame.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국번없이 182)

제11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내용은 개정 30일 이전부터 고지하도록 합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9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